
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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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모바일 웹 서비스(m.ku.ac.kr) 리뉴얼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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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대학교 홍보팀에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스마트 폰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합하고자, 지난 2010년 7월 26일 모바일 웹 서비스를 시작으로 아이폰 앱, 안드로이드 앱 서비스를 추가로 시작하였다. 이후 지속적으로 국민대학교 트위터(@KMU_Tweet) 등을 통해 UI/UX 개선 및 추가 의견들을 요청 받아 지난 4월 15일 모바일 웹이 1차로 리뉴얼이 완료되었다.
모바일 웹은 서비스 오픈 이후 꾸준히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260일간 약 21만 명이 접속하여 100만 페이지 이상의 정보를 이용하였으며, 앱 사용자까지 감안한다면 모바일 캠퍼스의 주요 정보 채널로 자리매김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모바일 웹 리뉴얼의 주 내용은 먼저 서비스 이용률이 가장 높은 New&Hot 및 공지사항의 전달을 쉽게 하기 위한 UI/UX의 개선이라고 할 수 있다. 메인 페이지에서 최신 New&Hot 기사와 공지사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화면 해상도가 높은 아이패드 및 갤럭시탭 등의 디바이스 환경에 맞춰 서비스 화면을 달리하도록 하였다.
두 번째 주요 내용은 서비스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모바일 웹 표준화 작업 및 슬림화 작업이다. 모바일 웹의 표준에 더욱 최적화 하여, 어떤 스마트 기기에서도 조그마한 오류 없이 동일하게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 될 수 있도록 이미지 해상도를 조절하고 사용 빈도를 줄이는 대신 텍스트와 CSS로 주로 사용하여 콘텐츠를 슬림화 하였다.

세 번째는 서비스 메뉴 확대이다. 단과대학 정보, 대학원 정보 등 일반인들을 위한 메뉴도 추가되었으며, 학사 일정 및 소셜 미디어 정보 그리고 재학생들을 위한 통학버스 이용 안내, 학교 관련 사이트 정보 등이 추가되었다.



네 번째는 지금까지 요구된 내용과 앞으로 더 많은 요구 사항의 반영을 유연하게 충족시킬 수 있도록 확장성을 갖추었다는 것이다. 기존의 모바일 웹 서비스가 타 대학과는 차별화된 디자인 및 핵심 서비스를 강조를 우선순위에 두었다면, 이번 리뉴얼은 앞으로 더욱더 급박하게 변화하게 될 모바일 웹 서비스에 대해서 편리함과 확장성의 기반을 다졌다고 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 된 모바일 웹의 안정화 작업을 거친 후 안드로이드 앱과 아이폰 앱을 차례로 리뉴얼 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국민*인들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수용하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