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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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기아넥스트디자인과 공동프로젝트 최종결과 발표회 열어
조형대학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와 기아넥스트디자인이 진행한 모빌리티 디자인 공동 프로젝트 최종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동 프로젝트는, 총 4개 팀으로 구성되어, 기아의 디자인철학인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 Opposites United’를 고찰하여, 브랜드 x 모빌리티 융합, 1인 가구, 고령화, 개인공간 등의 사회적, 문화적 이슈에 관한 연구를 바탕으로, 디지털 디자인 및 User scenario 영상으로 결과물을 발표하였다.
이번 공동 프로젝트에서는 기아넥스트디자인 이민영 팀장의 Opposite United 특강으로 진행하는 브랜드의 디자인철학을 깊이 있게 학습하고, 프로젝트 담당 책임 디자이너들이 1학기 중간발표 및 최종 발표를 포함, 매달 본교를 방문하여, 초기 리서치에서 최종 결과물 도출까지 과정을 함께하여 학생들과 디자인 크리틱 및 토론을 통해 결과물 완성도 제고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본 프로젝트 최종 발표회에 참석한 기아넥스트디자인 홍승보, 정인호 책임 디자이너는 ”미래 사용자들의 요구에 대한 다각도의 리서치를 기반으로 새로운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제안하는 모습을 일 년간 함께하면서 학생들의 참신한 생각들을 경험할 수 있어 현업의 디자이너로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으며, 초기 리서치부터 단계별 과정을 그룹 활동을 통해 각자의 의견을 제시하고 경청하며 심도 있게 진행하여 하나의 모빌리티를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각자에게 좋은 경험이었기를 기대한다. “ 고 하였다. 이에 노재승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교수는 ”기아넥스트디자인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브랜드의 디자인철학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책임디자이너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실무 감각 제고와 내실 있는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모빌리티 디자인 연구 및 교육 분야에서 내실 있는 성과를 도출하고자 한다“ 라고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