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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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윤활학회 2016년 추계학술대회 우수포스터논문상 수상 / 대학원 기계설계학과
국민대학교 기계시스템공학부 진동저감 기계설계 연구실 (MEDVIC, https://medvic.kookmin.ac.kr) 의 석윤지 (대학원 기계설계학과 16), 김영민(대학원 기계설계학과 15), 김태호 (공과대학 기계시스템공학부) 교수가 지난 2016년 10월 5일부터 6일에 걸쳐 전라북도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개최된 2016 한국윤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포스터 논문을 발표하여 우수포스터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진동저감 기계설계 연구실 연구팀은 최근 승용형 디젤 자동차의 고효율, 친환경, 고출력 핵심기술인 엔진다운사이징(Engine downsing)을 위한 전동과급기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디젤엔진은 배기가스를 재활용하여 출력을 향상시키는 터보과급기가 탑재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급가속 시에 터보랙 (Turbo lag: 엔진의 급가속 시 발생하는 가속 지연) 현상이 발생한다. 전동과급기는 터보랙을 방지하여 차량의 동적성능을 향상하기 위한 기술로서, 차량의 감속 시 버려지는 엔진의 운동에너지를 회수하여 변환한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구동하기 때문에 에너지효율향상에도 크게 기여한다. 본 논문에서는 100,000 rpm의 고속구동이 가능한 전동과급기의 회전축계 상세설계를 위해 “예압량에 따른 회전체-볼 베어링 시스템의 회전체역학 성능”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연구결과는 디젤엔진 뿐아니라, 가솔린엔진, 그리고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고성능 전동과급기를 구성하는 회전기 시스템의 핵심부품 개발에 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