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국민인! 국민인!!

바디프랜드,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위너 선정 / 남궁기찬(산학협력단) 교수

  • 작성자 고은나라
  • 작성일 21.10.13
  • 조회수 837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바디프랜드는 브랜드 사운드 ‘The Time to be Noble’이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2021’ 위너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는 아시아에서 가치 높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전 세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디자인 작품을 공모한 뒤 △Differentiation △Relevance △Esteem △Knowledge 등을 심사기준으로 위너를 선정한다. 올해는 일본 오사카 예술대 타카하시 요시마루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5개국 18명 교수와 디렉터급 심사위원이 심사를 진행했다.


위너로 선정된 작품 중 하나인 바디프랜드 브랜드 사운드 ‘The Time to be Noble’은 바디프랜드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리즘 모델 분석과 함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사용자 조사를 통해 △첨단 △럭셔리 △노블 등 3가지 사운드 아이덴티티 키워드를 정의했다.

 

특히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랩과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진행했다. 국민대 사운드경험 디자인연구소 남궁기찬 교수가 헤드 디자이너로 참여하고, 경희대 포스트모던 음악학과 이웅 교수, 전수민 음향 감독 등이 함께 작업을 진행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Rest △Healing △High-Tech △Luxury △Noble △Family 등 6개 의미를 담은 브랜드 사운드를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