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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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중독 심리학회 하계학술대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 이혜선(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석사과정 24) 학생
우리 상담심리 전공 석사과정 이혜선 학생(지도교수 남숙경)이 한국중독 심리학회 2025년 하계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하였다.
이혜선 학생은 국민*쌍둥이연구소 (연구소장, 허윤미 교수)연구원으로 재직하면서 쌍둥이를 대상으로 “게임중독과 하루평균 게임이용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환경요인”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에서 일평균게임시간과 게임중독 성향의 상관관계가 매우 높아, 일평균게임시간이 길수록 게임중독 성향을 나타내지만, 일평균게임시간에 미치는 유전과 환경요인은 게임중독에 미치는 유전/환경요인과 비교적 독립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본 연구 결과는 게임중독과 게임사용시간은 발달 원인에 있어서 차이가 나므로, 게임중독 상담에서 게임시간을 단순히 줄이는 것을 권고하는 것보다 다른 대안을 찾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는 것을 제시하고 있다.
이혜선 학생은 “본인이 쌍둥이라 쌍둥이 대상 연구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앞으로 국민*쌍둥이연구소에서 더욱 활발하게 연구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