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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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AD 아이디어 공모전 ‘씨드컵 캠페인’ 진행 / 광고홍보학전공 학생들
국민대학교 미디어ㆍ광고학부 광고홍보학전공 송현수, 전지윤, 서지희 학생으로 구성된 ‘씨드컵 캠페인 팀’이 마라톤 일회용 종이컵 쓰레기 문제 해결 아이디어로 HSAD YCC 공모전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캠페인은 마라톤 행사에서 사용되는 일회용 종이컵 쓰레기와 종이컵 쓰레기로 인해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최소 45일 이내에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성 종이컵 밑에 탄소 저감 식물 ‘헤어리베치’가 부착되어 있어, 급수대에서 수거된 종이컵들이 대형 화분에심어져 꽃으로 자라나게 된다.
행사 종료 후 만들어진 화분은 서울 강동구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옥상정원에 기부되어 도심 내 녹지 공간 형성에 도움을 주었다. 온조대왕문화체육관 관계자는 “씨드컵을 통해 마라톤 대회에서 발생하는 일회용 종이컵이 식물로 재탄생해 다시 도시 속 자연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씨드컵 캠페인은 마라톤 종이컵 쓰레기를 탄소저감에 도움을 주는 식물로 재탄생시켰다는 점에서 도심 속 탄소저감 선순환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한편, LG계열 종합광고대행사 HSAD가 개최한 대학생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HSAD YCC’는 수상이 확정된 진출 팀들이 스스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 성과를 바탕으로 최종 등수를 발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