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025학년도 2학기 국민대학교 창업동아리 모집 공고
2025학년도 2학기 국민대학교 창업동아리 모집을 시행합니다.
창업에 관심있거나 창업에 도전하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창업동아리 개요>
1. 창업동아리 지원대상: 국민대학교 학부생(재학생)
* 팀대표 및 팀원 전원 신청해야함
2. 운영기간: 2025.09. ~ 2026.02.
3. 지원내용: 팀당 300만원 지원
4. 지원항목: 시제품제작(재료비, 외주용역비)
5. 주요일정
- 신청기간: ~ 2025.09..17.(수) 15:00
- 1차 서류심사: 2025.09.18.(목)에 발표 예정 / 합격자 개별연락
- 2차 발표평가: 2025.09.22.(화) 10:00 시행 예정 / 5분 발표, 3~5분 질의응답 / 합격자 개별연락
- 최종 합격자 발표: 2025.09.23.(수)
- 최종 합격자는 9월 29일(월)18:00에 시행하는 창업동아리 예산사용설명회에 필수 참석해야함
6. 신청방법: K-startrack에서 신청(https://k-startrack.kookmin.ac.kr/ko/extracurricular/index/all/view/26114)
7. 제출서류
1) 창업동아리 신청서 1부 (한글, PDF파일 모두 제출)
2) 창업동아리 계획서 1부 (한글, PDF파일 모두 제출)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팀 전원 서명 필수)
4) 사업자등록증 1부 / 해당시 제출(평가시 반영)
※ 파일명 예시: 창업동아리신청서_팀명(대표학생명)
※ 서명날인 후 제출
8. 의무사항
1) 국민*창업경진대회 필수 참가
2) 창업캠프(10월 중 예정), 성과발표회(2026.2월 중 예정) 필수 참가
<비교과 이수시간은 창업동아리 관련 참여 시간에 따라 추후 개별산정하여 인정할 예정>:
문의사항: startup@kookmin.ac.kr / 전화: 02-910-53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