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경험기반역량과 글로벌 감각을 갖춘 차별화된 비즈니스리더 양성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유연하고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폭넓은 경영지식을 갖출 수 있는 혁신적인 융합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영학전공

첫째,
경영학 전공 학생은 폭넓은 경영지식을 갖춤과 동시에 심화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전문성을 갖춘 경영학도로 성장하게 됩니다. 1학년은 경영영어실습 등의 과목을 통해 기본 자질과 진로에 대한 탐색을 하게 됩니다.
둘째,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세부 전문 학문에 대한 시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하여, 보다 전문적으로 미래 시장의 특정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원하는 경영학전공 학생들은 심화전공을 이수하거나 전문 심화 프로그램으로서 다양한 트랙제도를 이수할 수 있습니다.
셋째,
학생들은 산학협동과목을 수강하면서 인턴십 및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얻게 됩니다. 산학협동과목은 학교 외부의 산업계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과목으로 학생들은 외부 전문가로부터 프로젝트를 부여받아 수행하게 됩니다. 결과에 따라 학생들은 인턴십으로 연계되기도 하고 자격증을 따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적성 및 진로

적성

경영학 전공자는 기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경제 주체의 활동과 경제 현상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필수적입니다. 기업의 다양한 활동인 생산, 마케팅, 재무, 인사, 조직, 회계, 국제경영, 기업정보시스템(MIS) 각각에 대한 전문가 혹은 이 모든 기능을 두루 섭렵한 일반 경영자로서 요구되는 자질과 적성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사회과학, 외국어, 수학 에 흥미를 가진 사람이 적합하며, 문제를 분석하여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 남을 설득할 수 있는 능력, 다른 사 람과 함께 일을 잘할 수 있는 능력, 조직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이 있으면 더욱 유리합니다. 빅데이터경영통계 전공자는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위한 논리적이고 수리적인 분석능력이 필수적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데이터 분석 기법의 원리를 습득하고 이를 실제 경영환경에 활용할 수 있는 응용 능력을 계발하기 위해 경영학 전반과 데이터 분석 흐름에 대해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 탐구하는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태도가 필요합니다.

진로

경영학 전공 경영학전공 졸업자는 마케팅, 매니지먼트, 생산운영관리, 회계, 재무 등 세부 경영 분야의 전문가로서, 또는 차별적인 독특한 융합전공의 전문가로서 자질을 갖추게 되며, 컨설팅회사를 포함한 다양한 공·사기업의 해당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기업의 마케팅 기획, 마케팅 리서치, 고객관계관리팀, 영업 및 이벤트, 디지털 마케팅 분야, 매니지먼트, 전략기획, 인사관리 분야 및 SCM, ERP, 구매관리 등 생산운영 분야, 은행이나 증권회사, 보험회사 등과 같은 금융기관으로 진출하고 있을 뿐 아니라 문화예술경영 전공으로 문화 및 예술 기획 분야로 진출하는 등 자신만의 분야를 구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