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경영학부는 마케팅, 인사, 생산, 재무, 회계, 경영정보 등 기업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경영학전공과 빅데이터경영통계전공으로 구성됩니다. 경영학부에서 경영학전공 내의 세부 전공을 심화학습하거나, 경영학부 및 국민대학교 전체의 다양한 전공과 융합하여 학생이 자유롭게 본인의 전문분야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경영대학에서 제공하는 국내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현장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해외 유수 기업 및 대학과의 MOU를 통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해외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과 해외 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감각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학생들의 다양한 필요에 맞게 디자인할 수 있는 해외탐방 프로그램 및 강좌도 지도교수와 함께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융합 프로그램을 통하여 차별적 역량을 키움으로써 경영학부의 졸업생들은 외국계기업 뿐 아니라 창업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경영학 전공자는 기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경제 주체의 활동과 경제 현상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필수적입니다. 기업의 다양한 활동인 생산, 마케팅, 재무, 인사, 조직, 회계, 국제경영, 기업정보시스템(MIS) 각각에 대한 전문가 혹은 이 모든 기능을 두루 섭렵한 일반 경영자로서 요구되는 자질과 적성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사회과학, 외국어, 수학 에 흥미를 가진 사람이 적합하며, 문제를 분석하여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 남을 설득할 수 있는 능력, 다른 사 람과 함께 일을 잘할 수 있는 능력, 조직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이 있으면 더욱 유리합니다. 빅데이터경영통계 전공자는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위한 논리적이고 수리적인 분석능력이 필수적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데이터 분석 기법의 원리를 습득하고 이를 실제 경영환경에 활용할 수 있는 응용 능력을 계발하기 위해 경영학 전반과 데이터 분석 흐름에 대해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 탐구하는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태도가 필요합니다.
경영학 전공 경영학전공 졸업자는 마케팅, 매니지먼트, 생산운영관리, 회계, 재무 등 세부 경영 분야의 전문가로서, 또는 차별적인 독특한 융합전공의 전문가로서 자질을 갖추게 되며, 컨설팅회사를 포함한 다양한 공·사기업의 해당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기업의 마케팅 기획, 마케팅 리서치, 고객관계관리팀, 영업 및 이벤트, 디지털 마케팅 분야, 매니지먼트, 전략기획, 인사관리 분야 및 SCM, ERP, 구매관리 등 생산운영 분야, 은행이나 증권회사, 보험회사 등과 같은 금융기관으로 진출하고 있을 뿐 아니라 문화예술경영 전공으로 문화 및 예술 기획 분야로 진출하는 등 자신만의 분야를 구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