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학장 인사말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Beyond Yourself!"

남과 비교하기 보다는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어라!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에 속한 모든 구성원과 조직은 자신에 대한 이해(자아성찰)를 바탕으로 자신이
남과 다른 독특한 존재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자신만의 장점을 발굴하고
발전시켜서 남들과 다른 성공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학생, 교수, 직원, 동아리, 학과, 학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물결을 함께 일으켜 봅시다.

Creating the Wave!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영대학장 권순범 권순범

"Beyond Yourself!"

남과 비교하기 보다는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어라!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에 속한 모든 구성원과 조직은 자신에 대한 이해(자아성찰)를 바탕으로 자신이 남과 다른 독특한 존재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자신만의 장점을 발굴하고 발전시켜서 남들과 다른 성공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학생, 교수, 직원, 동아리, 학과, 학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물결을 함께 일으켜 봅시다.

Creating the Wave!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이야기를 만드는 대학입니다.”

우리 모두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갖고 있습니다. 다만 그것이 어떤 브랜드가 되는지를 모를 뿐이지요. 저희 대학은 여러분의 이야기를 보석같이 엮어서 자랑스런 자신만의 브랜드가 되도록 만들어드리겠습니다. 경영대학은 K-Star, K-Angel, K-Pro 장학생, J-장학생, G-장학생과 같은 자기만의 이야기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시행함으로써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이야기 거리를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지난 수년간 취업-Day,인터내셔널-Day, 창업경진대회, 해외교환학생파견(20개국 31개교), 성곡 글로벌 프런티어, 임시정보 루트 탐방, 베한경(하노이, 호치민, 다낭), 해외 Summer/Winter School, 실리콘 밸리 해외인턴십, 뉴욕 해외인턴십, 동문 멘토링 프로그램 등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만의 자랑스러운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

저희 국민대학교는 해방 직후 1946년 海公 신익희 선생께서 설립하였고 1972년 省谷 김성곤 선생께서 “교육을 통해 가정과 국가를 이롭게 하자(以校爲家)”라는 교육이념을 제창하여 지금의 국민대학교로 발전시켰습니다. 따라서 국민대학교는 국민을 위한 대학입니다. 

국민대학교의 국민이라는 단어는 매우 친근감 있는 단어입니다. 국민가수, 국민배우, 국민여동생, 국민MC, 국민대장정과 같은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국민의 사랑을 받거나, 모든 국민이 기꺼이 참여하는”을 의미하는 보통명사입니다. 따라서 국민대학교는 “모든 국민에게 사랑 받는 대학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오고 싶은 대학”입니다. 

저희 경영대학은 21세기를 리드할 수 있는 비전과 인재상을 가지고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경영대학은 장기발전전략인 EDGe2020을 수립하고 ‘실천역량 (Experience), 독창성(Differentiation), 글로벌 감각(Global Mindset)을 갖춘 21세기 동아시아 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한다는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교육목표에 근거하여 경영대학의 인재상을 실-력-파(實-力-波)의 3가지 요소로 구성하였습니다. 첫째, 실(實: Confidence)은 내실 있는 인재, 즉 자긍심을 가진 인재를 의미합니다. 둘째, 역(力: Competence)은 능력을 의미 하며, 경영자에게 요구되는 전문지식과 국제적인 감각을 가진 인재를 뜻합니다. 셋째, 파 (波: Challenge)는 성난 파도를 뛰어 넘으려는 강인한 도전정신을 가진 인재를 의미합니다.

자긍심(實)과 역량(力)을 키우는 스토리, 도전과 성취(波)의 스토리, 이런 스토리가 있는 인재를 찾고, 이런 스토리를 가지도록 인재를 길러내는 대학, 그래서 학생들이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대학이 바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입니다. 혹시라도 자신만의 스토리가 있다고 생각하거나, 자신만의 자랑스러운 스토리를 만들고 싶다면, 용기를 내어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의 문을 힘차게 두드리시기 바랍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여러분의 이야기 거리를 만들어 줄 놀이터입니다.”

저희가 여러분의 인생 스토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드리는 놀이터가 되겠습니다.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 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