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AI빅데이터 역량과 비즈니스 마인드를 겸비한 디지털 경영 전문인력 양성

교육방향: Why 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

융합교육에 최적화된 커리큘럼 및 교육모델 운영
  • 1·2학년에는 소프트웨어, 수학, 통계 등 기초 역량을, 2·3학년에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비즈니스 등 핵심 역량을, 4학년에는 1·2·3학년 과정을 토대로 산학협력, 캡스톤디자인 등을 진행하며 창의적인 융합 역량을 키우게 됩니다.
  • 팀팀Class,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등 정부, 기업, 지역사회기관 등과 함께 협업하여 해결책을 제시하여 변화를 만들어내는 실용적 융합교육 모델을 운영합니다.
융합역량 AI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경영, 디지털마케팅, 디지털금융&핀테크, 디지털 SCM, 디지털 HR,핵심역량 빅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응용, 비즈니스 이해, 기초역량 SW기초, 수학/통계학 기초
산업계 수요 맞춤형 교육 진행
  • 산업현장의 실제 데이터세트를 가지고 현장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책을 찾는 실무중심의 과목 개설하고 AI빅데이터 전문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제휴를 통하여 실무 전문가의 특강과 팀티칭을 제공합니다.
최첨단 실습환경과 최적의 온·오프라인 강의 제공
  • 최신 GPU가 탑재된 딥러닝 교육 서버를 구축하여 최대 120명이 동시에 딥러닝 실습이 가능한 실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수준 높은 비대면 강의 컨텐츠 제작을 위한 K*STUDIO, 모빌리티가 강화된 최첨단 멀티미디어 계단식 강의실로 최적의 온·오프라인 강의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4년간의 정규 커리큘럼을 마친 후 학생들은 다양한 산업에서 비즈니스애널리스트(비즈니스 현업 관점에서 데이터를 분석하여 응용, 도메인 지식이 중요한 역량), 데이터과학자(심화된 분석 역량을 갖춘 전문가, 데이터 엔지니어링이 가능하고 머신러닝, AI알고리즘, 통계 방법론을 적용하는 데이터 분석가), 빅데이터엔지니어(대용량 데이터의 수집·가공·처리(ETL)가 가능한 엔지니어), 데이터베이스관리자(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고 유지보수·운영이 가능한 전문가), 머신러닝엔지니어(머신러닝·AI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빅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기획자(데이터 관련 신기술을 개발·발굴 하고 조직의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의 방향 제시가 가능한 전문가) 등 기업 경영 일선에 필요한 인재로 활약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