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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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신설 교양 교과목 안내
2025학년도 신설 교양 교과목 안내
▢ 교양대학에서는 2025학년도 개설 교양교과목에 아래의 16개 교과목을 신설하여 추가하였습니다.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교과목에 대한 세부 정보는 첨부된 수업계획서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번 |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수업시간 |
영역 등 |
|
이론 |
실습 |
|||||
1 |
핵심 |
3D프린팅 창의메이커스 심화과정 |
3 |
2 |
1 |
창의 |
2 |
자유 |
사회초년생을 위한 인사이트와 가이드 |
3 |
3 |
- |
정치·경제·사회·세계 (원어강의) |
3 |
자유 |
글로벌 뉴스로 보는 세계와 한국 |
3 |
3 |
- |
정치·경제·사회·세계 (원어강의) |
4 |
자유 |
에피스테메 세미나 |
3 |
3 |
- |
역사·철학 |
5 |
자유 |
스마트건강과 라이프 스타일 |
3 |
3 |
- |
예·체능 |
6 |
자유 |
사회심리로 본 인간과 미디어 |
3 |
3 |
- |
정치·경제·사회·세계 |
7 |
자유 |
미술품 감정의 이해 |
2 |
2 |
- |
예·체능 |
8 |
자유 |
형법의 이해 |
3 |
3 |
- |
정치·경제·사회·세계 |
9 |
자유 |
이미지로 생각하고 표현하기 |
2 |
1 |
2 |
예·체능 |
10 |
자유 |
인공지능(AI)과 무용예술 |
2 |
2 |
- |
예·체능 |
11 |
자유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 디자인 |
2 |
1 |
2 |
예·체능 |
12 |
자유 |
2D/3D 그래픽 툴 : 디자인의 시작 |
2 |
2 |
1 |
예·체능 |
13 |
자유 |
창의와 융합을 통한 디자인 탐구 : 공간, 영상, 의상디자인의 기본 원리 |
2 |
1 |
2 |
예·체능 |
14 |
자유 |
창의와 융합을 통한 디자인 탐구 : 형태와 기능 연구 |
2 |
1 |
2 |
예·체능 |
15 |
자유 |
창의와 융합을 통한 디자인 탐구 : 디자인의 다차원적 접근 |
2 |
1 |
2 |
예·체능 |
16 |
자유 |
박물관 유물 큐레이팅 |
3 |
3 |
- |
역사·철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