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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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소비자광고대상 신인부문 대상 수상
스포츠조선이 광고 산업 발전과 신인광고인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마련한 올해 소비자광고대상 심사결과 신인공모부문에서 국민대학교 임정현-장연화-양진원팀이 '공익광고'로 대상을 차지했다. '독도사랑'을 테마로한 이 광고는 '당신은 독도를 사랑하고 계십니까?'라고 질문을 던지고 '알아야 지킬 수 있다'는 당위적 해답을 건네준다. 공익광고 15단 시리즈로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내용과 한국의 독도영유권 주장내용을 나란히 싣고, 강력한 메시지를 통해 독자들의 시선을 일순 끌어 모으고 있다는 평가다. 시각디자인과 같은 과 친구들인 임정현 양진원, 장연화 학생을 직접만나 소감을 들어보았다.
― 셋이서 같이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가 있다면?
“광고학과 전공수업인 ‘세일즈 프로모션(sales promotion)'을 같이 들으면서 조작업을 같이 하다 마음이 잘 맞아 기회가 되면 같이 작업해보자 했었는데 이번 공모전이 시기가 맞아 떨어진 것 같다.“(장연화)
― 타입만으로 이루어진 광고가 특이한데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얻었는가?
“공익광고 주제인 ’독도사랑‘을 어떻게 표현할까 서로 의논하다 이미지 한 장으로는 표현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었고 독도에 대한 애정은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역사적 사실관계에 대한 이해는 부족하다고 느꼈다. 그리하여 이미지적 기교보다는 정확한 정보 전달을 컨셉으로 잡고 역사적 사실을 정확하게 전달 할 수 있는 카피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타입만으로 이루어진 광고를 작업하게 되었고 목적과 방법이 분명해지고 나니 작업은 일사천리로 막힘없이 진행되었다.”(임정현)
― 공모전을 준비하는 다른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마음 잘 맞는 친구들과 상에 대한 별 기대 없이 작업하다 뜻밖에 큰 상을 받아 기분이 좋다.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다면 무겁게 생각하지 말고 즐겁게 준비했으면 좋겠다. 꼭 상을 타야겠다거나 어떤 목적을 두지 말고 자기 작업의 일환으로 부담 없이 작업하다보면 언젠가 좋은 소식이 있을 것 이라 생각한다.”(양진원)
― 각자 앞으로의 계획이나 포부가 있다면?
“셋 다 광고에 관심을 갖고는 있지만 아직 3학년인 만큼 도전해 보고 싶은 분야가 많다. 광고도 그 분야중 하나일 뿐이다. 어떤 한 가지분야에 제한을 두기보다 좀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고 싶다.”
앞으로도 셋이 같이 공동작업해 다른 공모전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한다. 마음 잘 맞는 친구라는 값진 무기를 가지고 있는 이들의 다음 행보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