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무인차량연구실,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서 준우승
현대자동차그룹이 주관하는 제12회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인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에서 국민대학교 무인차량연구실(KUL)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2013년 5월 개최공고 이후 518일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10월 1일부터 2일까지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유비쿼터스 시험로)에서 개최됐다. 1995년부터 시작된 공모전은 초기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으로 시작되어 10회에 이르러 ‘자율주행자동차경진대회(Autonomous Vehicle Competition)’라는 부제로 양산자동차 기반의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로 변경됐다. 12회 대회는 총 2.5km의 주행코스에서 실제 도로상황과 유사한 교차로, 안개구간, 선행차량 추종, 낙하물인지/정차 등 9개의 과제를 수행하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이전까지 사용한 고가의 GPS 대신 30만 원대의 저렴한 GPS 기반으로 제한돼 그 난이도가 상승했다.
국민대, 서울대, 한양대 등 총 12개의 국내 대학팀이 출전한 이번 대회는 주행기록과 미션의 성공 및 실패로 순위가 결정됐고 우승팀에는 일억 원, 준우승팀에는 오천만 원 등 총상금 이억 일천만 원의 상금이 걸린 대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