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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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한국윤활학회 추계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 진동저감 기계설계 연구실
본교 기계시템공학부 진동저감 기계설계 연구실 (MEDVIC)의 최태규 (대학원 기계설계학과 석사과정 4기), 장경은(기계시스템공학부 4년), 김태호 (기계시스템공학부) 교수가 지난 2014년 10월 16일부터 17일에 걸쳐 강원도 고성군 대명 델피노 리조트에서 개최된 2014 한국윤활학회 (http://www.kstle.or.kr) 추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부상으로는 논문의 주저자인 최태규 석사과정에게 고가의 태블릿 컴퓨터가 전달되었다.
금번 수상은 ‘연성 피봇을 갖는 틸팅 패드 저널 베어링의 성능 해석과 실험결과와 비교’ 라는 논문을 통해 국내에서는 아직 개발되지 않은 고성능 연성 피봇 틸팅 패드 베어링의 성능 해석모델을 개발하고 수치해석을 통한 성능 예측결과를 실험결과 비교하여 실효성을 검증한 데 따른 것이다.
본 논문의 연구결과는 원자력/화력 발전소, 대형선박 엔진 터보차져, 산업용 압축기 등 산업계 전반에 널리 사용되는 첨단 터보기계의 고출력화에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