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김남희 동문, 한국産 캐릭터 우리옷 '꼬마크' 론칭 / 의상디자인 87학번
![]() |
|
김남희 동문이 운영하는 개량한복기업 ㈜돌실나이가 젊은 세대를 겨냥한 우리 옷 브랜드 ‘꼬마크’를 론칭하고 인사동에 첫 매장을 개장했다. 꼬마크는 작고 귀여운 어린아이를 뜻하는 우리말 ‘꼬마’와 독창성이 풍부한 디자인을 뜻하는 표현의 ‘유니크’를 합성한 이름이다.
우리의 민화 '십장생도'를 원형으로 한 캐릭터를 활용하되 전통 복식의 고정적 이미지를 탈피하면서 기존 서양 캐주얼 웨어와 차별성을 지향했다. 10~20대를 겨냥한 만큼 티셔츠와 소품 등 제품 구성도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꼬마크는 온라인몰(ccomaque.com)을 판매 거점으로 하고, 부산 광복점에 이어 6월 초에는 삼청점 등 갤러리와 편집매장 내 숍인숍 입점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남희 대표는 “한복이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젊은이들과 동떨어져 있는 현실을 극복하고 싶었다”며 “십장생의 이야기와 캐릭터를 담아 한국의 젊은이들이 즐겨 입는 옷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