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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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 올해의 학술상 수상 / 최수진(언론정보학부) 교수
사회과학대학 언론정보학부 최수진 교수가 2014년도 한국방송학회 학술상(연구논문 부문)을 지난 11월 14일 수상하였다.
최수진 교수는 “TV 시청흐름 변화 및 채널 간 역학관계 분석 : 2009, 2012년 동일 패널 시청데이터를 중심으로”라는 제목의 논문을 통해, 채널 수 증가에 따른 시청흐름의 ‘파편화(fragmentation)’와 ‘분극화(polarization)’ 현상의 변화를 규명하고자 하였으며, 채널 수 증가가 기존 채널들 간의 지형 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채널의 유형이나 장르가 비슷할 경우 시청흐름에 있어 유유상종(homophily) 효과가 존재하는지 등에 대한 답을 구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시청행태 연구에 거의 사용된 바 없는 ‘네트워크 분석기법(network analysis)’을 적용하여 시청자들의 채널 간 직접적인 이동을 살펴봄으로써 연구 방법론 측면에서 관련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였다. 아울러, 거시적인 관점에서의 시청자 채널 이용행태에 대한 국내 연구가 드문 현 상황에서, 나날이 바뀌는 미디어 환경에서의 시청행태를 이해하는 데에 학술적·실무적 함의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