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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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대 학술회의 발표, 통일교육원 워크숍·충남대 학술회의 토론 참여 / 여현철(교양대학) 교수
여현철 교수(국민대학교 교양대학)가 지난 7월 20일 창원대학교에서 열린 "한반도 평화정착과 통일교육의 방향 모색" 학술회의에 발표자로 참가하고, 7월 12일 통일교육원 "대학통일교육 활성화 워크숍"에서 토론자로, 8월 1일 충남대학교 "통일교육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 학술회의에서 토론자로 참여하였다.
창원대 학술회의에서 여현철 교수는 통일교육의 주요 평가기준을 중심으로 바람직한 미래 통일교육의 대안을 위한 패러다임에 대해 발표하였다. 발표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통일교육의 보편성과 관련하여 통일교육은 민주적 가치에 부합하는 합리적 내용을 확보하여야 하며, 여야의 정치적 이해관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정치적·법적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야 할 것이다.
둘째, 통일교육의 포괄성과 관련하여 통일교육은 통일 관련 국내외적 세력을 교육대상을 최대한 수용하여야 하며, 통일에 대한 풍부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통일 이후 실질적 통합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포함하여야 할 것이다.
셋째, 통일교육의 자발성과 관련하여 통일교육의 교육방식은 일방형 공급자 중심의 주입식교육보다 토론, 체험학습, 참여학습과 같은 쌍방형 수요자 중심의 학습자 주도교육을 증대시켜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통일교육의 추진방식과 관련하여 정부주도형 통일교육보다는 민관융합형 통일교육을 위하여 민관이 유기적으로 역할을 분담하는 통일교육 거버넌스를 창출하여야 할 것이다.

| 통일교육원 대학통일교육 활성화 워크숍 일정표 | |||
|---|---|---|---|
| 월일 | 시간 | 내용 | 비고 |
| 7.12(목) | 13:30-13:50 | 등록 | |
| 13:50-14:00 | 원장 인사말씀 | 교육연수과장 | |
| 14:10-15:40 | 세션Ⅰ : 대학 통일교육의 진단 o 사회 : 권영경 교수(통일교육원) o 주제 Ⅰ : 대학 통일교육 현황과 대학생 통일인식(40분) - 주제발표 : 김용순(아주대, 20분) - 지정토론 : 김정수(대구대, 10분), 김재기(전남대, 10분) o 주제 Ⅱ : 대학 통일교육 현황과 문제점(40분) - 주제발표 : 박철수(한라대, 20분) - 지정토론 : 여현철(국민대, 10분), 최정진(한남대, 10분) o 자유토론(10분) |
통일교육원 교육관 3층 세미나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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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40-16:00 | 휴식(20분) | ||
| 16:00-17:30 | 세션Ⅱ : 대학 통일교육 활성화 o 사회 : 이미경 교수(통일교육원) o 주제 Ⅰ : 대학 통일교육의 새로운 방향 모색(30분) - 주제발표 : 류성창(국민대, 20분) - 지정토론 : 권성아(성균관대, 10분), 박찬석(공주교대, 10분) o 주제 Ⅱ : 대학 통일교육 발전방안(30분) - 주제발표 : 김현정(동아대, 20분) - 지정토론 : 박광기(대전대, 10분), 이기완(창원대, 10분) o 자유토론(10분) |
통일교육원 교육관 3층 세미나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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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10-20:00 | 만찬 | 교육협력부장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