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경험데이터 기반의 고객성향 분석 솔루션 개발 / 안진호(행정학과) 겸임교수
안진호 대표(국민대 행정학과 겸임교수)는 국민대에서 공업디자인을 전공했다. 이후 IT 컨설팅 MBA 석사, 기업경영 박사까지의 과정들을 모두 국민대에서 수학했다. 현재는 모교에서 강의도 하며, 국민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주)아이디이노랩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경험데이터만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사업화하고 있다.
수 많은 자영업자들이 부푼 꿈을 안고 창업 한다. 하지만, 10명 중 9명은 1년 안에 가게를 접는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부분 점포 자리 구하는 것에 모든 자본과 역량을 집중하고, 정작 우리 매장에서 돈 쓰는 고객의 마음은 헤아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더 큰 문제는 현재 창업을 위한 다양한 상권분석 정보들이 넘쳐나지만, 이와 같은 고객의 성향이나 심리를 분석해주는 정보는 아무도 제공하지 않는다. 그들이 제공하는 고객정보는 유동인구 정보일 뿐이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아이디이노랩에서는 우리 매장에서 돈을 쓸 수 있는 고객의 마음(성향, 심리)을 분석해 주는 ‘아이노유 AI’ 서비스를 개발하였다.
창업하고자 하는 지역, 업종, 브랜드, 판매가격 등의 조건을 선택하면, 우리 매장의 단골이 될 수 있는 고객의 소비성향, 소비심리에 맞춰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추천해 준다. 추천된 고객 정보는 개인적 심리, 경제적 성향, 그들을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 나누어져서 리포트로 제공된다. 특히, 최근의 코로나 이후의 변화된 고객 환경에 대한 정보까지 반영되어 있어서 주목받고 있다.
관련 기사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01127500082&wlog_tag3=naver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2011101745018&code=920507#csidx1d8809719433414b930bed5ae680668
※ 게재한 콘텐츠(기사)는 언론사에 기고한 개인의 저작물로 국민대학교의 견해가 아님을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