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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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KTS) 2022년도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학술상 수상 / 전동저감 기계설계 연구실 학생들
김대연 학생(대학원 기계시스템공학과), 황성호 학생(대학원 기계설계학과), 김태호 교수
우리 대학 기계공학부의 진동저감 기계설계 연구실(MEDVIC, https:// medvic.kookmin.ac.kr) 이 지난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강원도 고성 소노캄델피노리조트에서 개최된 '2022년도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제 73회 추계학술대회' 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일반대학원 기계시스템공학과 김대연 석사과정 (4기), 일반대학원 기계설계학화 황성호 박사수료생, 그리고 MEDVIC지도교수인 기계공학부 김태호 교수가 저자로 참여하고, 김대연 석사과정이 제1저자로 논문을 발표했다.
논문은 “회전축 각속도 변화가 가스 포일 스러스트 베어링의 마찰 계수에 미치는 영향” 이란 제목으로, 최근 소형화 및 고속화를 통해 고효율화를 추구하는 미래 모빌리티용 구동 전동기를 위한 베어링의 마찰 성능 및 수평 평가에 대한 실험적 연구를 다루었다.
본 연구는 2021-2022년도 LG 전자㈜가 지원하는 산학 연구과제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중대형 상용차용 고출력 고내구 공기압축기 기술 개발" 과제 및 “AI/ICT 기반 가변형 유체기기 설계 · 상태진단을 위한 기반 · 플랫폼 기술 및 운영관리 시스템 개발" 과제의 일환으로 수행되었다.
또한, 김태호 교수는 본 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2022년도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학술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김태호 교수는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의 수석총무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수의 우수한 논문을 출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