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주관 창업 경진대회 심사 / 주재우(경영학부) 교수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주재우 교수는 2025년 3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이 주관하는 창업 경진대회인 Sunstone Innovation Challenge에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다. Sunstone 사가 지원하는 본 창업 경진대회에는, 학생 또는 비학생 창업팀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경쟁하는 행사로 총 $35,000의 상금이 주어진다.
주재우 교수는 다른 세 명의 심사위원과 함께 사전에 비즈니스 플랜을 검토한 뒤, 대회 당일 현장에서 각 팀의 발표를 듣고 Shark Tank 형식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참가 팀들은 아이디어와 함께 PMF (Product-Market Fit), 시장 규모 (TAM, SAM, SOM),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Go-to-market 전략을 제안했으며, 사전 출시 단계 일정과 핵심 성과지표 (KPI)도 제시했다. 심사 기준에는 시장 기회, 비즈니스 모델, 시장 검증, 팀 구성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었으며, 각 심사위원은 팀 역량, 비즈니스 모델의 확장성 및 재무적 현실성 등 각기 다른 관점에서 발표를 평가했다.
최종적으로, F&B 산업에서의 풍부한 경험으로 무장한 Rise and UnWind Coffee Bar 팀이 제안한, 낮에는 카페, 밤에는 스피크이지 바로 운영되는 다목적 공유 공간 발표가 우승을 차지했다. 주재우 교수는 평가 소감으로, 제품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때는 소재 이해와 프로토타이핑 경험이 필수적이며, 서비스를 기획할 때에는 고객 니즈에 대한 깊은 이해가 결정적이라는 점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