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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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예술·기술 묶은 HAT 학부 내년 신설…융합 실용인재 육성
국민대는 내년에 인문학과 예술, 기술 등을 융합하는 학사 조직인 ‘인문기술융합학부(HAT)’를 신설한다. 인문·사회계열 전공을 하는 학생들이 디자인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익혀 실용 분야와의 접점을 형성하게 하려는 전략이다.
HAT는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글로벌창업 등 3개 부문으로 나뉜다. 엔터테인먼트를 선택한 학생은 게임, 웹툰 등 분야를 개척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트랙으로 진입한 학생은 웨어러블 기기, 사용자 경험 디자인, 3차원(3D) 프린팅, 퓨전 서비스 등에 특화할 기회를 얻는다. 모두 떠오르는 신산업이자 인문학적 소양을 토대로 예술과 기술을 결합했을 때 시너지를 내는 분야다.
HAT는 전공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3~4학년 때 제2 전공으로 선택할 수 있다. 입학 정원을 두고 신입생을 모집하는 일반적인 학부와는 개념이 다르다. 인문학과 예술, 기술을 융합해 생활친화적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현실적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목표다.
학교 관계자는 “기존의 융합이 유사 학문을 단순병렬식으로 결합하는 ‘덧셈’이라면 HAT는 서로 거리가 먼 학문을 융합해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 ‘곱셈’”이라며 “중국 등 한국의 콘텐츠가 통하는 해외 시장에 국민대 학생들이 만든 창의적 콘텐츠를 진출시키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원문보기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6071974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