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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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아진 소비자 눈높이 맞춰야… 수입車, 한국 시장서 살아남아" / 이형재(경영학부) 교수
한경 수입차서비스지수
심사평 - 이형재 평가위원장
한경 수입차서비스지수(KICSI) 평가위원장인 이형재 국민대 자동차서비스연구소장(경영대 교수·사진)은 “수입차 업체들은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야 눈높이가 높아진 한국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2015년 상반기 KICSI 출범 때부터 평가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 위원장은 “2016년 하반기 73.3점이었던 KICSI 전체 평균 점수가 지난해 상반기 67.8점, 하반기 66.2점으로 하락세를 보이다 올해 상반기 69.8점으로 반등했다”며 “높아진 소비자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수입차 브랜드들이 서비스 경쟁을 벌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서비스 좋은 수입車 포르쉐, 1위 올라… 랜드로버 2위, 렉서스 3위
그는 “렉서스와 도요타를 비롯한 일본 브랜드는 서비스센터와 작업대, 종업원 수 등을 유지하는 데 그쳤다”며 “지난 평가에 비해 순위가 떨어진 이유”라고 지적했다. 이어 “기존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는 데 안주하면 경쟁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차량을 구입할 때 AS 부문을 고려하는 소비자가 갈수록 늘어나면서 KICSI의 효용성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