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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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vs 라디오, 누가 점령했나 / 권용주(자동차ㆍ운송디자인학과) 겸임교수
오토 확대경
자동차 vs 라디오, 누가 점령했나
1904년 자신을 ‘라디오의 아버지’라고 부른 미국의 발명가 드포레스트는 미국 루이지애나주에서 열린 세계 박람회에서 휴대용 라디오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그의 왕성한 발명 활동 가운데 가장 유명한 것은 ‘오디언’이라 불리는 최초의 증폭용 3극 진공관으로 알려져 있다. 이 덕분에 1920년대에 라디오 수신기가 만들어졌고, 1924년 호주의 켈리자동차가 최초로 자동차에 라디오를 적용했다.
하지만 수신 상태는 그다지 좋지 못했다. 그런데도 자동차용 라디오 수신기의 성공 가능성을 인식한 미국 갤빈사가 1930년 라디오 수신기 브랜드 ‘모토로라’를 130달러에 팔았다. 당시 포드자동차의 모델A 가격이 540달러였으니 엄청나게 비싼 가격이었던 셈이다. 그래도 사려는 사람이 적지 않자 1931년 플리마우스는 세단에 한정해 라디오를 옵션으로 적용했고, 유럽에선 1932년 독일 블라우풍트가 시장에 가세했다. 라디오 크기가 10L에 달해 운전석 옆에 둘 수 없어 스티어링 휠의 리모컨으로 작동해야 했지만, 자동차에서 무언가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당시 획기적이어서 소비자 선호도가 상당히 높았다. 1933년 크로슬리자동차가 아예 라디오를 기본 옵션에 포함시킨 배경이다. 이후 1930년대 말까지 버튼 조작이 가능한 AM 라디오가 많은 차에 장착됐고 1946년 그 숫자는 900만 대에 도달했다.
FM 라디오가 시작된 때는 1952년이다. 나오자마자 1955년 크라이슬러는 150달러에 옵션을 내놨고, 이후 1968년 필립스가 콤팩트 카세트를 라디오에 내장했다. 1984년에는 파이오니아가 ‘CDX-1’으로 불린 세계 최초 자동차용 CD 플레이어를 선보였다.
원문보기: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1029766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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