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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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8] 중국 스마트 전기차 바이톤의 특징 / 정구민(전자공학부) 교수
CES 2018 프레스 데이 첫 날, 중국 업체인 퓨처모빌리티는 스마트 전기차 바이톤(BYTON)을 발표했다. 퓨처모빌리티는 중국의 IT업체 텐센트가 투자했으며, 테슬라, BMW 등 기존 자동차사의 임원들이 합류해 있다. 프리미엄 전기차를 표방하는 바이톤은 다양한 스마트카 기능을 강조했다.
전기차 바이톤 주요 특징
다양한 스마트카 기능은 바이톤이 내세우는 주요 특징이다. 회전하는 앞좌석, 터치스크린 적용 스티어링 휠, 쉐어드 익스프리어리언스 디스플레이(Shared Experience Display), 얼굴인식 기능, 아마존 알렉사, 카메라 모니터링 시스템, 동작 인식 센서, 다중 안테나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이성과 사용성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바이톤의 앞좌석은 12도 정도 회전이 가능하여,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을 돕는다. 대쉬보드에 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사용성을 높였으며, 스티어링 휠에 터치스크린이 달려 있는 것도 특징이다. 사용자 얼굴인식을 통한 잠금장치 해제와 맞춤형 서비스도 가능하다.
또한, 음성인식과 터치 인식도 제공한다. 아마존과 협력하여 아마존 알렉사 기반 음성 제어 시스템을 제공하며, 동작인식을 통해서 디스플레이의 제어도 가능하다. 사이드 미러 대신에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카메라 모니터링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커넥티드카를 위해서 신호의 수신을 용이하게 하는 다중 안테나 시스템을 장착했다.
글로벌 시장 정착 여부가 주목되는 바이톤
‘테슬라 타도’를 내세우며 CES 2017에서 화려한 전시를 선보였던 패러데이퓨처는 현재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중국 프리미엄 전기차인 바이톤이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지의 여부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바이톤은 2019년 4만5천달러의 가격으로 상용화를 예고했다. 바이톤 측은 향후 상용화 시에 자율주행 레벨 4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마트 전기차를 표방하는 중국 프리미엄 전기차 바이톤의 시장 성공 여부가 주목된다.
원문보기: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070670&g_menu=022620&rrf=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