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019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운영 계획
2019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운영계획
1. 수강대상 : 2019-2학기 재학생
2. 수업기간 : 2019.12.23.(월) ~ 2020.01.14.(화) / 정규수업 15일
- 교외운영 교과목은 각 프로그램의 일정에 따름.
3. 계절학기 일정
| 
			 구 분  | 
			
			 기 간  | 
			
			 비 고  | 
		
| 
			 수요조사 과목신청  | 
			
			2019.11.08.(금) ~ 11.13.(수) | 
			
			 단과대학 교학팀에 신청 (학생→단과대학)  | 
		
| 
			 2019.11.14.(목)  | 
			
			 교무팀 제출 (단과대학→교무팀)  | 
		|
| 
			 온라인 수요조사  | 
			
			 2019.11.19.(화) ~ 11.21.(목)  | 
			
			 시작일 오전 10시~ 종료일 오후 4시  | 
		
| 
			 수강신청 교과확정  | 
			
			 2019.11.26.(화) 예정  | 
			
			 홈페이지 공지  | 
		
| 
			 장바구니  | 
			
			 2019.11.28.(목) ~ 11.29.(금)  | 
			
			 시작일 오전 10시~ 종료일 오후 4시  | 
		
| 
			 수강신청  | 
			
			 2019.12.04.(수) ~ 12.06.(금)  | 
			
			 기간 중 오전 10시 ~ 오후 4시  | 
		
| 
			 등록기간  | 
			
			 2019.12.10.(화) ~ 12.12.(목)  | 
			
			 은행 업무시간(오전 9시 ~ 오후 4시) 사이  | 
		
| 
			 폐강공고  | 
			
			 2019.12.17.(화) 예정  | 
			
			 홈페이지 공지  | 
		
| 
			 폐강 수강생 지도  | 
			
			 2019.12.18.(수) ~ 12.19.(목)  | 
			
			 본부관 1층 교무팀 방문  | 
		
| 
			 수업기간  | 
			
			 2019.12.23.(월) ~ 2020.01.14.(화)  | 
			
			 정규수업 15일  | 
		
4. 교과목 이수
가. 최대 6학점(사회봉사Ⅲ는 추가신청 가능) 수강가능
나. 수강료 : 학점당 9만원
다. 폐강기준 : 수요조사, 수강신청, 등록인원이 각각 18명 미만일 경우 폐강
라. 교외운영 교과목(졸업심사대상자 수강불가)
| 
			 개 설 과 목  | 
			
			 성 적  | 
			
			 운 영 부 서  | 
		
| 
			 해외어학연수, SGE 등  | 
			
			 P/N  | 
			
			 국제교류팀  | 
		
| 
			 사회봉사III  | 
			
			 P/N  | 
			
			 북악인성교육센터  | 
		
| 
			 현장실습  | 
			
			 P/N  | 
			
			 LINC+사업단  | 
		
| 
			 현장실습, KOSAF 취업연계인턴십  | 
			
			 P/N  | 
			
			 경력개발지원단 현장실습지원센터  | 
		
5.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기준
| 
			 구 분  | 
			
			 환불액  | 
			
			 구 분  | 
			
			 환불액  | 
		
| 
			 개강일 이전 (2019.12.20. 17시)  | 
			
			 100%  | 
			
			 수업일수 1/2 (2020.01.03. 16시)  | 
			
			 50%  | 
		
| 
			 수업일수 1/5이전 (2019.12.26. 16시)  | 
			
			 80%  | 
			
			 수업일수 1/2초과  | 
			
			 환불 및 수강포기 불가  | 
		
6. 교과목 개설
가. 1과목 1분반을 원칙으로, 수강 수요와 강의 여건을 고려하여 주∙야간에 개설
나. 전공 교과목의 경우 강의 공개 촬영을 원칙으로 함.
다. 강의공개 교과목은 동영상 녹화가 가능한 강의실로 배정 요망
라. 강의공개 교과목 활용과 관련하여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별도 안내 예정
7. 교∙강사 배정 및 강의시간 편성
| 
			 구 분  | 
			
			 내 용  | 
		||||||||||||||||||||||||||||||||||
| 
			 교∙강사  | 
			
			 ◦ 전임교원 및 정규학기(2019-2학기)에 동일과목을 담당하였던 교∙강사 중에서 배정  | 
		||||||||||||||||||||||||||||||||||
| 
			 강의시간  | 
			
			 ◦ 1학점당 15시간 이상이 되도록 학점당 시간편성 - 정규학기 주당 2시간 강의과목 → 계절학기 1일 2시간 수업진행 - 정규학기 주당 3시간 강의과목 → 계절학기 1일 3시간 수업진행 ※ 상기 기준에 맞추어 반드시 수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어야 함. ◦ 수강 선택의 폭이 최대한 보장되도록 편성 - 1교시부터 수업을 배정하여 학생의 수강가능 시간을 보장 예시) 
 
 
  | 
		||||||||||||||||||||||||||||||||||
- 계절학기 교과목에 강사를 배정하고자 하는 경우 교원지원팀에 문의
- 교∙강사 배정 및 강의시간은 전공은 배정학과, 교양은 교양대학에서 배정함.
- 강의녹화관련 강의실이 부족할 경우 교무팀에서 강의실을 배정할 수 있음.
8. 수업진행 및 평가
| 
			 구 분  | 
			
			 내 용  | 
		
| 
			 수업기간  | 
			
			 ◦ 2019.12.23.(월) ~ 2020.01.14.(화) / 월~금요일, 정규수업 15일 ◦ 토요일 및 일요일(공휴일 포함) 제외  | 
		
| 
			 시험  | 
			
			 ◦ 교∙강사 책임 하에 실시 (중간 및 기말시험)  | 
		
| 
			 성적  | 
			
			 ◦ 교∙강사가 입력, 2019-2학기 성적으로 처리 ◦ 장학금 사정에 미 산입  | 
		
| 
			 출석부  | 
			
			 ◦ 계절학기의 경우 학기 중 수업포기(환불신청)자가 발생할 수 있음 (사본은 반드시 해당 단과대학 교학팀 및 학부/과(전공) 사무실 보관)  | 
		
9. 문의사항: 교무팀 한희원 (Tel. 02-910-4039, E-mail : heewon@kookm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