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경영대공지

KIBS학부 졸업 요건 및 수강 신청 유의사항 (필독)

  • 작성자 김혜원
  • 작성일 20.06.30
  • 조회수 44065

 

KMU International Business Shool(이하 KIBS)학부는 모든 교과목을 원어강의(영어)로 이수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교양 대학의 원어강의 개설 교과목이 적어 수강신청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교양영역(자유교양, 핵심 교양)에서 12학점까지 한국어 강의를 졸업 학점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학생 편의와 올바른 학사 지도를 위하여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공지하오니 꼭 숙지하시어 졸업 및 수강에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영역

구분

비고

전공선택(전공필수 포함)

원어강의(영어)

* KIBS학부의 전공학점으로 인정 받기 위해선 반드시 원어강의(영어)로 수강하여 학점을 취득하여야 합니다.

* 졸업 필수 교과목은 반드시 영어로 들어야하며 이를 어기고 한국어 또는 다른 외국어로 수강하여 B0이상 학점 취득 시 재수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졸업이 불가함.

 

일반선택 (F코드)

(타과 전공 교과목)

원어강의(영어)

및 타 외국어 원어강의

(중국어, 일본어 등)

한국어 강의 이수 학점은 졸업 학점에서 제외됨.

자유교양, 핵심교양(E,Z,Y코드)

(교양 대학 개설 강의)

원어강의(영어),

타 외국어 원어강의

(중국어, 일본어 등)

한국어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기초 교양은 한국어 인정이 되지 않음

 

※ KIBS학부의 기초교양은 Contemporary Presentation, Writing & Critical Reasoning, Intensive Reading, 글로벌 영어 만을 인정하며 타과 기초교양 이수시 졸업 학점으로 인정하지 않거나, 동일 코드의 타 기초 교양과목 이수 시 졸업이 불가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위의 기초교양만을 수강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반드시 KIBS학부 담당자(02-910-4518)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