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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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2학기 개강 11주차 이후학부 수업운영 안내 (2021.10.27.기준)
1. 목적
가.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방안이 11월부터 시행되고, 교육부에서 대학 대면활동 확대를요청함에 따라
개강 11주차 이후 대면수업을 확대하여 운영하고자 함.
나. 학생들의 학습 및 사회‧정서적 결손 예방을 위해 전공 수업과 교양 실험‧실습‧실기 수업에 대해 대면수업을 허용하고자 함.
※ 코로나19 상황 및 교육부 학사운영방안 변경 시 수업운영 방안은 재조정될 수 있음.
2. 수업운영 방안(개강 11주차 이후)
가. 기간: 2021.11.10.(수) ~ 12.21.(화) [기말시험기간 포함]
나. 운영방안
구분 |
이론 |
이론 및 실험‧실습 병행 / 실험‧실습‧실기 |
대면수업 운영 기준 |
|||
최대 참여 학생수 |
강의실 정원 대비 밀집도 |
|||||
좌석 있는 강의실 |
좌석 없는 강의실 |
음악 계열 |
||||
전공 |
대면 허용 |
대면 허용 |
49명 이내 |
1/3이내 (좌석 두 칸씩 띄우기) |
시설면적 6㎡당 1명 이내 |
노래 부르기, 관악기 연주는 ‘칸막이 안’에서 실시 |
교양 |
비대면 |
대면 허용 |
※ 대면수업 미승인 교과목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하여야 함.
3. 수업운영 원칙
가. 비대면 수업은 실시간 화상강의, 교강사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 강의 및 두 방식 혼합형태를 위주로 진행함.
※ 동영상 강의 수강 시 유의사항
- 동영상 강의는 영상 재생을 출석으로 인정하며, 출결 기준은 대면수업과 동일함.
- 동영상 강의 동시 재생(수강)은 부정한 강의 출석(이중 출석)에 해당되며, 학점을 부여하는 수업의
출결관리는 엄격하게 이뤄져야 하는 바 동시 재생이 불가함.
나. 대면수업
1) 대면수업 시 안전거리 유지, 교강사ㆍ학생 전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원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강의실 밀집도
기준을 고려하여 강의실을 확보하여야 함.
※ 수강생 수가 기준을 초과할 경우 수강생 수용이 가능한 강의실로 변경하거나 강의실을 추가로 확보하여
수업을 진행하여야 함.
2) 온라인수업 동시 제공 및 대면수업 불참자에 대한 차별 금지
※ 해외·지방 거주자, 자가격리자, 대면수업 미동의자, 대면수업 수강인원 조정에 따른 대면수업 미참여자는
수업을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생중계하거나 강의 녹화 동영상을 가상대학 통해 탑재하여 온라인수업 병행하여 제공
3)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 정·후문 발열체크, 강의실 손소독제 비치, 전원 마스크 착용, 마이크 덮개 교체, 강의실 수시 환기(수업 전후 및
수업 중 수시로 창문·출입문 개방) 및 방역, 에어컨 등 실내공기 순환방식의 공기정화장치·설비 사용 시 방역지침 준수
- 코로나19 감염증상(발열, 호흡기 증상 등)이 있는 경우 대면수업에 참여하지 않으며, 교강사에게 온국민 포털 K·TALK,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 신고하여 자가격리할 수 있도록 하며, 교강사는 출결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함.
4) 방역 및 구성원 통제는 각 단과대학에서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 :
담당 교강사가 방역책임자가 되어 학생 간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지정 좌석 착석 등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관리
5) 실내 다중체육시설(유도장, 체육관 등), 실외 다중체육시설(대운동장, 테니스장, 농구장 등)은 대면수업에 한하여 개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