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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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전공 세부전공 이수요건 변경 사항 안내
2024학년도 교육과정 개편에 의한 경영학전공 세부전공 이수요건 변경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 세부전공 이수요건
세부전공명 | 개설학부 | 2학년 | 3학년 | 4학년 | 비고 |
2~3학년 | 3~4학년 | ||||
2~4학년 | |||||
마케팅 | 경영학전공 | 마케팅 | 디지털마케팅세미나 | ||
마케팅조사 |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 ||||
소비자행동 | 마케팅전략 | ||||
혁신상품기획 | |||||
디자인경영 | |||||
마케팅애널리틱스 | |||||
서비스마케팅 | |||||
유통경영 | |||||
디지털마케팅콘텐츠기획 | |||||
생산관리 | 경영학전공 | 서비스운영관리 | 오퍼레이션 애널리틱스 | ||
경영의사결정론 | 구매관리 | ||||
SCM과로지스틱스 | |||||
물류정보시스템 | |||||
운영전략 | |||||
경영정보전공 | ERP와SCM | ||||
매니지먼트 | 경영학전공 | 조직행동론 | 전략경영 | 지속가능경영 | |
조직이론 | 비즈니스코칭 | 국제경영사례분석 | |||
인적자원관리 | |||||
피플애널리틱스 | |||||
다국적기업론 | |||||
조직문화혁신과다양성 |
2. 유의사항
가. 2016학년도 입학생부터 신청가능함.
나. 경영학전공 개설 세부전공은 경영학 1전공자 중 심화전공을 이수하는 학생만 신청가능함.
다. 세부전공은 1가지만 신청가능(마케팅, 생산관리, 매니지먼트 중 택1)
라. 외국인 학생은 신청 불가(복수학위자 포함)
마. 8차 학기에 세부전공을 선택하고, 지정교과목 중 15학점 이상 이수 후 교과목 평점평균이 2.7 이상이어야 학부(과) 인증이 합격 처리됨.
3. 문의: 경영대학 교학팀 경영학부 (02-910-4151, 5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