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2007 시각디자인 학과 졸업전시회, [    ]

  • 작성자 남경복
  • 작성일 07.12.12
  • 조회수 25642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졸업전시회가 지난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대학로에 위치한 제로원 디자인 센터에서 열렸다. 다른 대학과는 달리 특별한 심사과정이 없는 시각디자인학과의 졸업전시회는 졸업을 위한 통과의례가 아닌 학생들의 자발적인 작품 전시회다.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여 출품하는 시각디자인학과의 졸업 전시회는 그 어떤 전시회의 작품들보다 많은 열정이 담겨있다. 이번 전시회의 제목은 특이하게도 [    ], 제목을 써넣을 빈 공간만 있을 뿐이고 제목 자체는 비어있다.


 대학로의 제로원 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이번 졸업전시회는 짧은 기간 동안 1500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다른 일반 졸업전시회와 비교해보면 상당히 높은 호응을 얻은 편이다. 39명의 졸업생이 참가한 이번 전시회는 브로셔에서부터 전시물 배치까지 모두 학생들이 직접 구성한 것으로서 관람객이 전시물을 보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참여하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각각의 브로셔를 모두 모으면 하나의 책자로 엮을 수 있도록 배려해 놓은 것도 돋보인다.


 애니메이션에서 포스터, 홈페이지, 카드게임 등등 다양한 종류의 작품들이 전시되었는데, 학생들이 만든 것으로는 보기 어려울 정도로 완성도가 높고 기발한 작품들이 많았다. 관람객들은 실제로 카드게임을 해보기도 하고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감상하기도 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소리에 반응하는 영상, 이름으로 만들어진 네트워크, 거리 한복판에 누워서 대중들의 반응을 관찰하는 영상 등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들이 많았다.

 이번 전시회의 기획과 총책임을 맡은 여주원(시각디자인4학년) 동문은 “강요되지 않은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졸업전시회라 더욱 의미가 크다.”며 무엇보다도 전시회를 유치하는데 도움을 주신 선배분들게 감사드린다는 말은 전했다.

 

※ 사진제공 : 김상태 (시각디자인 4학년)  http://www.kmuvcd.co.kr/kmuvc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