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국민대 129학군단, 2014년 최고의 학군단으로 평가

  • 작성자 조영문
  • 작성일 14.11.24
  • 조회수 14085

학군단 설치대학을 평가하여 학군사관 후보생 교육훈련 여건과 지원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국방부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학군단 설치대학 평가에서 129학군단이 설치되어있는 국민대학교가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전·후반기 1주씩 전국 115개 학군단 설치 대학을 대상으로 학군단 제도, 후보생 자질, 교육시설/여건(각 200점)과 후보생 교육훈련지원(400점)을 기준으로 실시되었으며, 서면평가와 현지 실사평가로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900점 이상 A 등급의 최우수 대학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결과는 그간 대학교와 학군단 간의 많은 교류와 지원 그리고 지속적인 노력에 의한 결실로 평가되었다.

국민대학교 129 학군단(학군단장 김성진 대령)은 후보생 모집부터 활발하게 진행하였다. 단과대학별 설명회는 기본, 대학신문·방송·홈페이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지를 했으며, 국민대 학군단 주관 서강대, 동국대, 홍익대, 상명대, 서경대, 숙명여대를 모아 서울 서부권역 대학 합동모집 홍보 및 친선교류 행사를 기획해 성료했다.

여건 개선에 대해서도 내부 리모델링을 진행했으며, 여자 후보생 여건 보장을 위해 전용 병영 생활실과 기숙사 화장실 등을 개선했다. 교육장비 및 비품 교체를 위해 약 1억 원의 예산을 과감하게 투입하였으며, 특히 후보생 장학금 부분도 대폭 증액해 약 1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였다.

이밖에도 안보전적지 답사, ROTC 나라사랑 캠프, 육군학생군사학교장 방문 및 후보생 간담회 등 안보견학, 인성수련, 각종 사고에 대한 예방 조치 등의 많은 가산점을 확보한 것이 최우수 대학 선정으로 이어진 것이다.

 

국방부는 최우수 기관 선정 사유에 대해 “국민대학교와 제129(국민대)학군단은 현재 전국 모든 대학이 벤치마킹해야 할 이상적인 모습”을 제시하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수검 기간 동안 유지수 총장은 적극적인 대학교의 노력과 발전방향 등에 대하여 제시하였고, 국방부 평가 관으로부터 긍정적인 찬사를 받은 바 있다. 유총장은 입영훈련 때마다 출정식을 주관하며, 훈련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후보생들을 격려하는 등의 지대한 노력도 평가에 한 몫을 담당하였다.

국민대 129학군단은 비단 이번 최우수 대학 선정 뿐 아니라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작년 10월에는 서울 서부권역책임학군단으로 선정된데 이어, 올 초에는 “2013년 종합우수학군단”으로 2년 연속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2014년도 하계입영훈련 4학년 후보생들은 서울 서부권역 13개 학군단 중 종합성적 1위, 개인 종합성적 1위(양승만 후보생)를 차지하여 수료식 시 육군학생군사학교장 상장을 수상하는 등 국민대 학군단의 위용을 꾸준히 과시해 오고 있다.

국민대 129학군단은 매달 “학군단 AIGU-Times”를 발행해 학군단 내 활동에 대해 홍보하고 있다.

국민대 129학군단 홈페이지 : http://cafe.daum.net/ROTC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