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학부모와 함께하는‘ 입학 축제 개최

  • 작성자 조영문
  • 작성일 17.03.02
  • 조회수 13215

대학교육의 혁신을 선도하는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의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번 입학식 또한 그러한 취지로 진행되었다. 24일 오후 국민대 체육관에서 학교의 장점을 살린 ‘축제’ 형태의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입학식 및 학부모 간담회에는 유지수 총장, 박찬량 부총장, 윤경우 부총장 등 주요 보직자와 신입생, 학부모, 축하객 등 약 20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 날은 특히 유지수 총장과 처장단이 입학식에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직접 국수를 배식하는 행사를 진행하여 더욱 눈길을 끌었다. 유 총장은 신입생 학부모 간담회에서 “타인을 배려하는 공동체 정신을 배양한 인재를 배출해 내는 것이 목표”라며 “최근 학생들 300여명이 강북 지역 장애인 시설을 방문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것을 체계화하여 해결안을 도출해 보는 활동을 진행했는데 모두 이러한 취지”라고 밝혔다. 

또한 희귀병인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CRPS)을 앓고 있는 배우 신동욱 동문(공연예술학부 01)이 참석, 특강을 진행하여 이목을 끌었다. 신 동문은 “대학생활의 낭만을 충분히 즐기라”며 “대학생활에서 얻은 경험과 교훈들이 졸업 후 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조언했다.

17학번 신입생 부모님들과 재학생 선배들을 위해 입학식 1,2부를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라이브로 생방송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학부모 간담회 자료집을 QR코드를 통하여 간편하게 휴대폰으로 볼 수 있게 하는 등 세심한 준비로 학부모들을 배려하였다,

한 편, ‘공동체 정신’ 이라는 올바른 인격 함양과 ‘실용교육’이라는 지역사회와의 연계 속에서 이론을 이해하고 현실에 적용하고자 하는 노력을 양대 교육철학으로 삼고 있는 국민대는 다양한 융·복합 교육을 통하여 시대와 사회가 원하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민대학교 비전 및 현황 자료 다운로드(PDF) : http://bit.ly/kmu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