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국민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BBQ 파티 열어

  • 작성자 박차현
  • 작성일 18.05.25
  • 조회수 15811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외국인 유학생 지원센터가 23일(수) 오후 대운동장 옆 농구코트에서 외국인 유학생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바비큐 파티 ‘Yu’s BBQ Kitchen’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환학생, 어학연수 등 다양한 목적으로 국민대에서 공부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생활을 격려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다양한 바비큐 요리와 햄버거, 누들 등 다양한 푸드트럭 음식들이 제공되었고, 학생동아리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이날은 유지수 총장을 비롯하여 윤경우 대외협력부총장, 이동은 국제교류처장 등이 일일 셰프로 변신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직접 요리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유 총장을 비롯한 교수진들은 숯불에 쇠고기, 소세지, 각종 꼬치 등 고기를 직접 구워 뷔페식으로 대접했다.

유지수 총장은 “타지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있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추억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프랑스 유학생 레나(34) 씨는 “한국 드라마와 K-POP이 너무 좋아서 한국어를 꾸준히 공부하다 국민대에서 유학하게 됐다”며 “총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신 고기를 먹으며 다른 유학생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어 감사하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06건

순번 언론사 제목
1 에듀동아 국민대, 외국인 유학생 1000여명 위해 BBQ 파티 열어
2 매일일보 국민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BBQ파티 실시
3 베리타스알파 국민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BBQ 파티 열어
4 대학저널 국민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BBQ 파티
5 머니투데이 국민대, 외국인 유학생과 BBQ 파티
6 한국대학신문 국민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바비큐 파티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