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국민대, 고학년 대상 진로디자인 프로그램 확대 운영

  • 작성자 우성웅
  • 작성일 19.11.22
  • 조회수 14557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대학일자리센터에서 고학년들의 진로설정을 위해 ‘보드게임을 활용한 진로디자인_고학년’프로그램을  21일 처음 시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의 상담이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학년 학생들 대부분은 지금까지 준비해 온 것들에 대한 점검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함이지만, 진로설정 자체를 하지 못해 고민하는 학생들도 상당히 많다. 이를 통해 진로교육은 저학년뿐 아니라 고학년생들에게도 필요한 것임을 알 수 있다. 

‘보드게임을 활용한 진로디자인_고학년’은 2018년 동계 방학부터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직무역량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집중도와 만족도가 높았던 저학년 진로 프로그램‘보드게임을 활용한 진로디자인’을 진로 목표가 없는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하는 것이다.

저학년 대상의 진로디자인 프로그램이 전공과 융합전공의 진출 분야를 파악하고 직무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파악하여 직무 맞춤형 취업 준비와 체계적인 대학 생활계획을 수립했다면 고학년 대상의 진로디자인 프로그램은 전공 진출 분야의 주요 업종과 대표기업을 파악하고, 대표기업의 채용공고를 분석하여 채용 직무 이해와 진로 목표 계획을 수립하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담당자는 “진로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목표가 불확실한 학생들이 전공을 기반으로 한 진출 분야에 대해 명확히 인지하고 그에 따른 역량개발과 진로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지속해서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보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국민대 제공

원문보기: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092

※ 이 기사는 본교가 언론사에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