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국민대, 취업역량강화 캠프 운영

  • 작성자 박윤진
  • 작성일 20.07.31
  • 조회수 1117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고학년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취업 준비를 완성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 강화 실전캠프’를 매 학기 시행하고 있다. 취업역량 증진을 위한 취업교육, 컨설팅에만 국한된 일반 취업프로그램과는 달리 ‘취업역량 강화 실전캠프’는 1:1 맞춤형 취업교육 및 코칭은 물론 실제 기업 현직자가 참가하는 면접 전형을 통해 실제 기업에서 진행되는 채용 절차를 대비할 수 있다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매 학기 시행되는 캠프는 외부 연수원에서 2박3일간 합숙형 캠프로 진행되었으나, 올해 하계 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방식과 교내 강의실에서 통학형으로 진행된다. 7월30일(목)부터 8월1일(토)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1일차에는 2020년 하반기 채용시장 동향, 직무 및 기업 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면접 전략 등에 대해 취업전문강사의 특강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2일차부터는 교내 강의실에서 전문 컨설턴트와 주요 기업 인사부서 현직자를 초청하여 입사지원서 컨설팅 및 실전 모의면접이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학생들이 취업을 가정 선호하는 기업 중 하나인 LG, 롯데, 카카오, 현대백화점 등 총 7개 기업의 인사부서 현직자가 참여 학생들 대상으로 실전과 동일한 분위기의 면접과 컨설팅을 진행한다.

‘취업역량 강화 실전캠프’는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단기간에 취업 준비를 완성하고 싶은 학생들뿐 아니라 실제 현직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면접 경험을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원문보기: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334005

※ 이 기사는 본교에서 작성하고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