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국민대,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Art & Heart 발대식 개최

  • 작성자 이민아
  • 작성일 20.11.04
  • 조회수 967

 -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Art & Heart 첫 발대식 진행
 - 성북구 지역사회 내 자원을 활용한 교육협력의 사례

 

 

Art & Heart 발대식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은 지난 10월 30일 Art & Heart 프로그램(부제:예술에 마음을 담다) 첫 발대식을 진행했다.
 Art & Heart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진로계획에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 내 교육협력 모델 발굴을 목적으로 2020년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과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기획한 예술 멘토링 활동 프로그램이다.

 

  K-POP의 세계적인 확장과 국내의 많은 아티스트들이 세계무대에서의 활동들로 인해서 청소년들의 진로에서 다양한 예술분야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많아졌다. 예술분야로의 직업과 진로결정에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는 성북구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한 기회이다. 활동 분야는 미술 및 음악(작곡, 보컬, 건반)이며, 예술에 관심이 있는 성북구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 후 진행하였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Art & Heart 프로그램의 취지 및 내용을 소개하고 멘토로 활동하는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과 음악교육전공 학생와 멘티 청소년이 첫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일대일 개별지도를 통해 미술지도, 작곡, 보컬, 건반 활동 분야에 대해서 배우고 예술분야 뿐 아니라 청소년의 진로 탐색 및 정서적 지원할 예정이다. 국민대학교 안혜리 교수(미술교육전공)와 이수진 교수(음악교육전공)는 “우리 대학원 학생들에게 직접 지도해보며 함께 성장하는 좋은 시간 될 것이라 믿으며, 멘티 청소년들에게는 예술을 즐기며 일상생활에 스며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Art & Heart프로그램 참여자들을 격려하였다.
 이번 Art & Heart(예술에 마음을 담다) 프로그램 1기로 우선 선발된 15명의 청소년과 15명의 멘토단 등 총 30여명은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적성과 꿈을 탐색하고 진로 고민을 해결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스스로 신청한 프로그램인 만큼 활동 기간 동안 최선을 다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성북아동청소년센터 4층에 위치해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개인상담, 놀이/미술치료, 심리검사, 집단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이다. 심리상담 및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02-3292-1779~81)로 문의하면 된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성북구청 홍보전산과 윤제영 (☎ 02-2241-2112) 또는
교육지원과 강나은 (☎ 02-2241-2482)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