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재학생 맞춤형 취업바이블, 기업분석보고서(K-Report) 2호 발행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은 본교 재학생의 취업준비 지원 강화를 위해 자체 제작한 기업 분석보고서 (이하, K-기업 Report) 2호를 4월 발행했다고 30일 전했다.
본보고서는 동문 진출사례가 많은 국내 대표 기업 입사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기업별 종합 취업 가이드북’으로서, 재학생의 조기 진로 목표 설정 및 재학 기간 중 체계적인 취업 준비 계획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K-기업 Report의 가장 큰 차별 점은 ‘국민대 맞춤형 정보’에 있다. 즉, 해당 기업에 입사한 최근 수 년 간의 분야별 동문 진출 통계와 재직 중인 동문 인터뷰 사례를 통해 재학생의 목표 분야를 보다 구체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채용 전형 단계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학내 진로취업 서비스 정보를 한 눈에 표로 제시하여 해당 기업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더 이상 헤매지 않고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번 2호 기업으로 선정된 ‘현대백화점’은 지난 8년간 국민대 동문 약 45명이 입사해 재직 중인 곳으로, 인문 및 상경계열의 재학생들이 입사를 선호하는 기업이기도 하다.
경력개발지원단 팀장은 “K-기업 Report가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는 뻔한 취업정보지가 아닌, 국민대 재학생만을 위한 취업 가이드라인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민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재학생 맞춤형 취업바이블, 기업분석보고서(K-Report) 2호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