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금융감독원과 함께하는 '청년 금융특강' 실시

  • 작성자 고은나라
  • 작성일 21.11.22
  • 조회수 741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국민대는 대학일자리센터가 최근 금융 및 사회 경험이 부족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금융사기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미리 갖춰 향후 안정적인 금융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청년 금융특강'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청년 금융특강은 금융감독원과 고용노동부가 협력 주관해 전국의 대학일자리센터에서 2021년 10월~12월 중 진행되는 행사로,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11월 17일 13시에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은 금융감독원 박한구 금융교육 교수가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청년 자산관리 및 금융사기 피해 예방이라는 큰 주제에 현명하게 은행 거래하기, 금융투자상품 활용하기, 보험상품 올바르게 가입하기, 슬기롭게 신용 관리하기 등의 세부 내용을 참여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년 정기적으로 청년 금융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며 진로 및 취업 지원뿐만 아니라 사회진출을 앞둔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금융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일자리지원센터(종합복지관B1) /사진=국민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