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국민대, 면접 없이 성적 100%로 교과전형

  • 작성자 박채원
  • 작성일 22.09.02
  • 조회수 1810

 

최은미 입학처장 

 

국민대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전형(교과성적우수자전형)은 별도의 면접고사 없이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성적 100%로 일괄 선발한다. 

학교장추천이 필요하며,  고등학교별 추천 인원수의 제한이 없고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다.  한국사 과목을 제외한 필수 응시영역은 없으며,  계열에 맞는 등급의 기준만 충족하면 된다. 

 

학생부종합전형에는 면접이 있는 국민프런티어전형과 면접이 없는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이 있다. 

 

국민프런티어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 100%로 3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를 합산해 최종 선발한다.  면접은 수험생이 제출한 서류와 연계한 개별 확인 면접방식이며 수험생의 자기주도성 및 도전정신,  전공적합성,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면접이 없는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근거로 서류평가 100%로 최종 선발한다.  국내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3학년 1학기까지 5개 학기 이상 이수한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지원이 가능하다. 특기자 전형은 최근 관련 분야 대회에 응시해 수상 실적(입상성적)이 있거나, 공인 어학성적이 있는 학생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