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국민대·정릉3동, 마을시간은행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개최
'마을시간은행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기념사진, 사진제공=국민대 제공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LINC3.0 사업단 커뮤니티상생센터가 정릉3동 주민센터·정릉3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국민대-정릉3동 마을시간은행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을시간은행 프로젝트는 대학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복지돌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프로젝트다.
성과공유회엔 하현상·허대영 담당 교수, 정릉3동주민센터 동장, 정릉3동 주민센터 직원, 주민센터 자치회장·위원 등이 참석했다.
국민대학교 관계자는 "행정학과와 소프트웨어학부가 정릉 3동 주민센터와 정릉 3동 주민자치회와 연계해 한 학기 수업(지역발전론·다학제간캡스톤디자인)을 통해 마을시간은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마을시간은행 시스템을 개발·운영하고 조직과 규정도 수립했다"며 "주민들에게 편리한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하면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을시간은행 시스템, 사진제공=국민대
이번 성과공유회는 12일 열렸다. 국민대학교는 프로젝트 내용을 지역주민들과 공유·소개했다.
주민들은 학생들이 만든 결과물을 검토하고 개선 방향 수립에 직접 참여했다. 지역참여상, 행정개혁상, 지역협업상, 미래창의상, 미래혁신상 등 시상식도 열렸다.
국민대학교 관계자는 "지역 주민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속해 협력해 추진하겠다"고 했다.
jdm@news1.kr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