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국민대, 한예종과 예술분야 인재 양성 및 협력체계 구축 위한 MOU 체결

  • 작성자 박채원
  • 작성일 23.11.30
  • 조회수 375

[국민대학교-한국예술종합학교 MOU 체결식(사진 제공: 국민대)]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이하 국민대)는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과 지난 21일 국민대 본부관에서 예술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연구 등의 상호 교류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예술가 양성을 위해 대학과 지역사회, 예술가와 시민들 간 예술을 통한 공동체 문제 해결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개발해 나가기 위한 상호 협력 방안에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예종은 철학적·인문학적 통찰력을 갖춘 최고 기량의 신진 예술가들이 예술현장에서 창작역량을 확산시키는 효과를 갖게될 전망이며, 국민대는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산학 협력프로그램 추진으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대진 한예종 총장은 “문화예술 콘텐츠 산업의 발달로 예술현장에서 전문 교육자임이 증명된 예술인력의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국민대와의 유기적인 협력은 미래를 이끌 한예종 예술전문가 배출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승렬 국민대 총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전문인재를 양성해 지역과 사회에 대학이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한예종 무용원과 국민대 무용 전공 교육프로그램 교류를 시작으로 다양한 연구 및 교육을 위한 협력과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