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국민대 LINC 3.0 사업단, 제2기 커뮤니티상생연구원 발대식 개최

  • 작성자 박채원
  • 작성일 24.03.19
  • 조회수 376

[국민대 제공]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LINC 3.0 사업단은 지난 13일 국민대학교 본부관에서 제2기 커뮤니티상생연구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커뮤니티상생연구원으로서 참여하는 다양한 지역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오리엔테이션과 커뮤니티상생연구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제2기 커뮤니티상생연구원은 행정학과, 바이오의약전공 등 다양한 학과 및 전공에서 치열한 경쟁을 통해 12명의 학생이 선발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앞으로 지역사회 가치 창출과 지역발전을 위한 연구, ESG 비즈니스모델 교육, 커뮤니티상생 정기포럼 등 대학과 지역사회가 연계·협업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하현상 커뮤니티상생센터장(국민대 행정대학원장)은 “지역사회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대학이 지역사회 주민들의 학습공동체를 활성화시키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할 필요가 있고, 대학의 주인인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커뮤니티 발전을 위한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과 교육이 학생들의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과 커뮤니티의 상생의 토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2기 커뮤니티상생연구원은 올해 9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오는 8월 제3기 커뮤니티상생연구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