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뉴스플러스

“공간디자인 A to Z” …종로구, 국민대와 손잡고 ‘공간 아카데미’ 운영

  • 작성자 박채원
  • 작성일 24.08.14
  • 조회수 432

공간 아카데미 포스터.종로구청 제공

 


‘생활 속 공간’의 의미 알아보고 ‘지속가능한 공간’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


서울 종로구는 다음 달부터 국민대학교와 함께 평생교육 프로그램 ‘2024년 종로 공간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총 6회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나만의 공간 만들기’, ‘나만의 도서관으로 출근하기’, ‘아이와의 공간’, 공간디자인과 AI디자인의 융합‘ 등을 주제로 생활 속 공간의 의미를 들여다보고 지속가능한 공간이란 무엇인지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꾸몄다. 강의는 윤성호 국민대학교 공간디자인학과 교수, 윤동식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 교수, 반영환 국민대학교 AI디자인학과 교수, 김현수 커먼스페이스&커뮤니티 디자이너, 이민 가톨릭대학교 공간디자인 소비자학과 교수, 정진원 국민대학교 도자공예학과 교수가 맡았다.


9월 10일∼10월 22일 매주 화요일 오후 7∼9시 구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2만원이다. 구 관계자는 "직장인 수요를 고려해 저녁 시간대 수업을 마련하고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라고 했다. 수강 신청은 8월 9일 오후 5시까지 종로교육포털에서 하면 된다.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종로구민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정원 미달 시에는 다른 지역 거주자도 참여 가능하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관내 디자인 센터를 둔 국민대학교와 협력해 동 대학 우수 교수진과 전문가가 강의를 맡은 ’공간 아카데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관내 여러 교육기관, 미술관, 도서관과 손잡고 양질의 교육과정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