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008 서울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은상 수상 / 이진우(공업디자인학과 02)
도시 디자인의 개선을 위해 서울시가 주최한 공모전에서 공업디자인과 이진우 학생의 작품 ‘KICK IT into the hole’이 은상을 차지했다. ‘내가 디자인하는 서울 - 2008년 공공디자인 공모전’ 으로 이름 붙여진 이번 공모전은 일반 시민과 학생, 디자인 전문가를 상대로 공사 가림막과 가로 조명시설, 대중교통 안내사인 등 공공시설물의 디자인을 공모했다.
수상작인 'KICK IT into the hole'은 골대를 향해 공을 던지듯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가볍게 던져 넣거나 발로 찬다는 재미있는 컨셉으로 진행되었다. 무언가를 던지고 차면서 즐거움을 느끼는 인간의 특성을 쓰레기통의 사용 습성과 연관해 만들어진 이 작품은 시민들의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쓰레기통 사용을 유도하고 청결한 거리 문화를 형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모전에는 눈에 띄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작품들이 쏟아졌으며, 학생들과 시민들이 다수 참여해 공공디자인에 대한 관심도를 반증했다.
한편 수상작품에 대해 10월 10~30일 열리는 ‘2008 서울디자인올림픽’ 때 패널 및 실물로 전시하고 각 자치구에 배포해 각종 사업과 디자인 서울 거리에 적용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