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전통문화융복합상품개발사업 선정 / 최경란(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
우리대학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실내디자인전공 최경란 교수 연구팀이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전통문화융복합상품개발사업 전문교육지원분야에 선정되어 2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최경란 교수 연구팀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교육개발-상품개발-마케팅 지원으로 연계되는 전체 사업 중 첫 번째 단계인 전통문화상품 개발의 바탕이 될 교육 프로그램 및 인프라 구축 사업을 수행하게 되며,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문화 콘텐츠의 상품화 및 브랜딩을 통한 글로벌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 인명사전인 Marquis Who's Who에 2011년 등재된 최경란 교수는 2008년 교육과학기술부 선정 대학중점연구소 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 소장으로 한․중․일 문화기반디자인 가치연구 전문가이며, 산학연 공동연구 네트워크를 통하여 한국, 중국, 일본으로 대표되는 동아시아의 문화적 차이와 다양성을 이해하고, 문화적 소통을 공통분모로 하는 동양사상의 기본 원리를 기반으로 한중일 삼국의 통합 디자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최경란 교수 연구팀은 교육부 BK21플러스 사업에 “I-TEC : Hyper Designer 양성 사업팀”으로 선정되어 향후 7년간 15억원의 재정지원을 받을 예정이며, POSCO건설, 한국도자기(주) 및 일본 LIXIL 등과 활발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