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한국연구재단 KOREA CCS 2020 연구개발사업 선정 / 윤성호(생명나노화학과) 교수 연구팀
국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명나노화학과 윤성호 교수 연구팀 (공동연구자: 박규순, 이길선)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에서 시행하는 한국 이산화탄소 분리 및 처리 사업단 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3년 동안 약 9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CSS(CO2 Capture&Storage)는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저장 기술로 미래부가 국가 CCS 종합추진계획에 따라 2020년을 기술상용화 시점으로 잡고 약 1727억 원의 예산을 투자해 세계 최고 수준의 CCS 원천기술 개발을 목표로 기술개발에 나서고 있는 분야이며, 한국 이산화탄소 분리 및 처리 사업단은 기후변화대응 미래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사업단으로 2011년 시작하여 2020년 까지 추진되는 대형 사업단으로 향후 이산화탄소 배출권에 관한 국가 경쟁력 함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과제를 수주한 윤성호 교수 연구팀은 이산화탄소의 수소화 반응을 통한 포름산 생산 촉매 및 공정을 개발하여, 향후 새로운 기후변화대응 산업을 창출하는데 필요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