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국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2014 대학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초청
국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김훈태 교수)가 예술의 전당에서 주관하는 <2014 대학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2014년 11월 2일(일) 오후 5시에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연주한다.
대학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은 대학 오케스트라의 발전과 음악적 성숙을 고취하고 장래 한국 음악계를 짊어질 젊은 음악가들에게 예술의 전당 무대에서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초청 대학의 선정은 예술의 전당 예술 사업 본부의 자문회의에서 전국 음악대학을 대상으로 각 대학의 역사, 현재의 발전상 및 음악대학 내 오케스트라의 규모, 연주활동 실적 등을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이루어졌으며, 올해는 국민대를 포함하여 서울대, 한양대, 경희대, 이화여대 등 9개 대학이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은 국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여느 대학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실력과 우수성을 겸비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쾌거라고 평가할 수 있으며, 앞으로 우리나라 교향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 수행과 더불어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상기 음악회에는 국민대학교 음악학부에 재직 중인 신윤경 교수(Viola)와 김성혜 교수(Violin)가 협연자로 출연하여 공연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