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국민인! 국민인!!

공군 창의·혁신 아이디어 공모 해커톤 우수상 수상 /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학생들

  • 작성자 박채원
  • 작성일 22.11.15
  • 조회수 543

 

 

 

우리 대학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대학원장 안현철)에 재학 중인 석사과정 박종현, 안승규, 송찬우(이상 지도교수 안현철), 이동훈(지도교수 김남규) 학생으로 구성된 팀이 지난 11월 1일 대한민국 공군본부가 주최하고 IBK기업은행,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공동주관한 ‘공군 창의·혁신 아이디어 공모 해커톤’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4번째를 맞은 이번 해커톤은 ‘미래 항공우주력 건설을 위한 디지털 융복합 기술 공군 적용방안’을 주제로, 항공우주작전/기지방호작전/정비·작전지원/교육훈련/병영복지 등 총 5개 분야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되었다.


본 해커톤에서 석사과정 박종현(팀장), 안승규, 송찬우, 이동훈 학생의 냉온수기팀은 “이미지 캡셔닝 기반 딥러닝 모델을 통한 CCTV 영상 자동 감시 보고 체계”를 제안하여 청년기업가정신재단장상(우수상)과 상금 120만원을 수상하였다. 올해 대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은 모두 현역 장병 및 군무원으로 구성된 팀에게 돌아갔지만, 국민대 냉온수기팀이 연세대팀과 함께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대학(원)생 참여팀 중에서는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석사과정 학생들은 현재 교육부의 4단계 BK21 사업팀인 '사회적 건강도 증진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인력 양성팀'(교육연구팀장 곽기영)의 일원으로 데이터 과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