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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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2022 빅콘테스트 데이터 분석리그 퓨처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 / 윤성식(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 16), 마민정(19) 유광열(19) 학생
우리 대학 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 16학번 윤성식, 19학번 마민정, 유광열 학생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최하는 <제 10회 2022 빅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는 타 대학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얻은 값진 성과로 국내의 저명한 빅데이터 분석 관련 경진대회에서 매우 높은 경쟁률을 뚫고 2등이라는 성과를 얻어내 더욱 의의가 있다.
본 대회는 ‘가명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대출상품 신청 여부를 예측’하는 대회로 LGBM, Catboost와 같은 머신러닝 모델과 TabNet과 같은 딥러닝 모델을 앙상블 하여 매우 높은 점수의 F1 Score를 달성해냈다. 대출 신청과 관련된 기능 외에도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유도하는 메시지를 제안하는 2번째 Task에서도 K-means Clustering을 통해 5개의 군집을 나누어 신규 고객/활성 고객/비활성 고객 별로 효율적인 서비스 메시지를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