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국민인! 국민인!!

정구민 국민대 교수, 국토부 장관상 수상 / 정구민(전자공학부) 교수

  • 작성자 박채원
  • 작성일 24.02.06
  • 조회수 537

<정구민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교수가 국토부 표창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구민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교수가 미래 모빌리티 부문에서 우수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았다.


정 교수는 그동안 △자율주행 기술 개발 및 정책 수립 △차량용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전자제어장치(ECU) 등 대학의 주요 국책 과제를 수행하며 미래 모빌리티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특히 그는 국토부 모빌리티포럼 자율주행분과위원회 위원과 국내 자율주행 대표 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문 교수를 맡으며 국내 완전 자율주행 기술과 정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현대오토에버, 휴맥스 사외이사와 현대케피코, 카네비모빌리티 자문교수 등 국내 주요 업체의 사외이사와 자문교수를 맡았고, 독일 인피니언, 스위스 가레트모션 등 글로벌 기업의 연구 센터를 국내 유치해 운영하고 있다.


정 교수는 “앞으로 자율주행과 ICT 기술간 접목이 중요한 만큼 산업체 공동 연구와 정책 반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