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매일경제]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직장인반` 신·편입생 모집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는 오는 27일까지 2014학년도 직장인반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에 따르면 학점은행제로 운영되는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에서는 총장 명의의 학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다.
또 등록할 경우 국민대학교 학생증 발급 및 중앙도서관 출입이 가능하며 학교 내 복지시설 및 다양한 장학제도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졸업 후에는 총동문회 가입 및 졸업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올해부터는 대다수 직장인들이 주말에도 근무하는 점을 감안해 직장인 및 전업 주부를 대상으로 주중 야간에 운영되는 `직장인반`을 신설했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경영학개론, 마케팅원론, 회계원리, 국제경영 등의 커리큘럼이 제공되며 특히 금융 및 보험 분야에 특화돼 운영되고 있다"며 "총장 명의의 학위가 발급되는 등 국민대학교 학생들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1998년 도입된 학점은행제는 직장인, 전업주부, 만학도를 대상으로 외부교육 등 다양한 학습활동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일정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다.
원문보기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424627
출처 : 매일경제 기사보도 2014.03.18 18:00